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해 어플 유저들의 솔직담백한 후기 와 돌직구!

생활정보/어플,IT정보

by 아샤로그 2017. 4. 2. 22:30

본문

이번에는 화해 어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화해는 '화장품을 해석하다' 라는 문장을 압축한 것으로 말그대로 화장품에 대해서 분석하고 유저들간에 서로의 후기를 공유하는 공간이 마련되어있는 어플이라고 보시면됩니다. 화장품이라 하면 물론 여성분들이 많은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메이크업을 하시는 여성분들이 아닌 아이들이 사용하는 화장품 관련 제품 또한 세세히 분석하고 후기를 남겨주고있어 많은 자녀를 둔 부모님들 께서도 사용하고 계시는 실정입니다. 소비자들의 소위 '알 권리' 가 중요해 지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고 또 지금도 많은 주목을 받고있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피부관련 많은 트러블을 앓고 계시는분들 혹은 그러한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의 스마트폰엔 대부분 깔려있는 어플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이어플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는것을 더불어 대표인 이웅 대표가 자신있게 현재 우리만큼 화장품에 대한 데이터를 축적한곳은 없다라고 자부심을 가지고 말한적이 있을정도로 자신들의 어플에 강한 신뢰를 가지고 있죠.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는 87000개 정도의 화장품 제품에 70000개 정도가 지금 이어플에 분석되어 축적이 되어있다고 하니 이정도면 거의 괴물급 정보량을 소지하고있는 어플이 될것같습니다. 그러면서 하나의 우려섞인 말도 넣은것이 주의 성분이 없는 제품은 고작해야 10퍼센트 정도라며 딱 못박은적도 있을정도로 많은 정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많은 화장품 제품중 하나를 검색한건데요. 보시다 시피 여러가지 정보가 들어있는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가격정보 까지 들어있어 만약에 이것을 보시는 분들께서 이제품을 사용하시고 싶다 하시는분들께서는 바로 다이렉트로 연결이 되어 제품을 구매하실수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의 알권리" 이것이 현재 대표의 컨셉인듯 한데요. 참 정말 당연한 말이지만 현실에서는 그렇게 안다는것이 참 힘듭니다. 가만히 보고있으면 화장품 뒷면에다가 보이지도 않게 조그맣게 표기를 해놨다거나 해외직구를 많이하는 시대 답게 국내수입으로 해서 들어오는 것들을 보면 제품성분 라벨또한 제대로 표기를안해서 부착하는경우도 있다고 하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답답하겠네요.

 

화해어플이 있는것으로 인해서 그나마 많은것들이 해소되고있는 실정입니다. 현재 한국에서 화장품 정보에 대한 플랫폼은 화해 어플이 유일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만큼 성장을 빨리하겠지만 대표또한 열심히 추가 개발을 위해 노력을 하고있으니 이 어플은 추후 얼마나 성장하고 편리한 어플이 될지 기대되는 플랫폼입니다.

 

대표는 현재 소비자들의 알권리를 확대하고 싶다고 말한바가 있습니다. 참 맞는말이지만 여성분들에 대해 잘 모르는지라 화장품에 성분에 대해 얼마나 분석해보고 구매를 하시는지에 대해서는 저또한 모르고있네요.

 

 

위에 보시면 화해어플에 등록된 성분의 개수를 확인하실수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해당 어플에 대한 유저분들의 리뷰까지 보실수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유익하다 하시네요. 물론 어느한부분에서는 상업적이지 않게 소비자들에게 유익하게 유지되었으면 좋겠다는 글귀도 보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여기 대표님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건 이 화해어플에대한 정보에 대해서 둘러보던중 대표님이 한 인터뷰에서 했던 내용이었습니다.

이웅 대표는 처음 사업을 시작하고 만난 어떤 화장품 브랜드 담당자가 비아냥처럼 던졌던 말을 잊지 못하고 있었다. “이게 되겠나. 쪼가리짓 하지 말고 큰 일을 해라.” 이 대표는 당시를 떠올리며 배시시 웃고는 이렇게 말했다. “당시엔 작았지만 지금은 큰 일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정확히 알려주는 건 그때나 지금이나 중요한 문제예요. 제일 중요한 건 소비자들이 제품의 뒷면을 더 주의깊게 보기 시작했다는 겁니다.”

 

참 이글귀가 많이 와닿네요. 하긴 세계어디든, 그 누구든 타인이 무엇인가를 시작하겠다고 하면 저런 무시하는듯한 발언을 아무렇지도 않게 하곤 합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참 못됫죠. 지금 화해어플은 엄청 거대한 플랫폼이 되었는데 지금 저 어떤 화장품 브랜드 담당자 께서는 어떤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세대들 말을 빌려서 이것을 흔히들 "역관광" 이라고 해야할까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화해 어플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혹시 아직도 설치 안하신분들이 있다면 한번 설치해보셔서 둘러 보는것은 어떨까요? 저희들의 생활에 정말 유익한 어플이란 생각이 많이 듭니다.

 

즐거운하루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