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카티아(CATIA) 배워보는건 어떨까요?

생활정보

by 아샤로그 2017. 4. 6. 12:00

본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카티아(CATIA) 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하겠습니다.

정말 많은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프로그램인데요. 우선은 이 프로그램은 2D 설계 프로그램인 캐드같은 소프트웨어가 3D 형식으로 나온것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현재 이 기술에 관해서는 인력 수요가 많다고 하니 취업계에서는 블루오션정도가 되겠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이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카티아(CATIA) 는 프랑스쪽 회사에서 개발이되어 꽤나 고가를 자랑하는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해당 소프트웨어에 대해서 제대로 교육을 하는곳이 없는데요. 제가 듣기로는 대전 쪽에서 전문적으로 가르치는곳이 한곳있다고 합니다 국비지원으로요!. 현재는 조선,건축,자동차,항공 등등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어있기때문에 해당 기술이 수요가 많은 반면에 공급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요!.

 

2D 도면 즉, 캐드 같은 도면을 3D 로 입체화 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캐드를 먼저 배우시는게 가장 좋은데요, 사실 필수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현재 대기업에서도 없어서 채용못하는 기술자라고 하니 한번 배워두시는게 제일좋을듯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현재 대한민국 방향을 말씀드리자면 더이상 학력위주의 사회가 아니라는게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높은 고학력으로 대기업에 입사해 정작 사내에서는 필요한 재량과 기술, 지식을 못갖추고 들어와서 결국에는 버티지 못하고 권고퇴직 및 조기 퇴직을 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일어나는것이 요즘 시대입니다. 하나 제가 개인적으로 강조하자면 더이상 그런 졸업장 간판들보다는 실질적인 기술적 감각, 그리고 기술력이 대기업 입사에 훨씬 도움될것이라는것이 제가 객관적으로 생각하는 전망입니다. 실제로도 그런위주의 취업이 일어나고 있고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도면을 보고 이해하실수있어야 하기때문에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카티아(CATIA) 를 배우시기 전에 꼭 캐드를 필수로 익히셔야 합니다.

 

 

 

 

위에 사진처럼 카티아(CATIA) 의 전판 적인 프로그래밍 작업하는 장면인데요, 현재는 훨씬더 좋은 호환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와서 훨씬더 입체적으로 작업을 하실수있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께서 공대에 다니시거나 아니면 해당 공과관련 직종을 선택하실거라면 이 기술을 배워두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현재 해당 소프트웨어를 다룰수 있는사람들은 부족한 실정이며 대기업에서는 전부 카티아(CATIA) 를 사용하기 때문에 취업함에 있어서 압도적으로 크게 작용될수있다고 합니다.

 

역시 시대는 변하는군요 2D 캐드에서 이제는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카티아(CATIA) 가 출시됨에 따라 훨씬더 입체적으로 일을 진행할수있게 되고있어요. 참 이것을 보면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고 있구나라고 실감하게 됩니다.

 

한때 저또한 건축학과를 다니면서 배웠던 캐드인터라 배워볼까 말까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지금은 건축관련 일을 하고있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상황을 보아하니 설계및 시공관련에 대해서 한국시장은 이미 엄청나게 포화상태이기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저는 이미 오래전에 해당 업계를 떠나버렸습니다. 그런 상태인 저에게 들어온 정보가 바로이 카티아 3D모델링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건축업계 쪽에서만 사용되는것이 아닌, 다양한 업계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행여 한쪽 분야만 나오셨다고 하더라도 이 프로그램 하나 숙련으로 인하여 많은 분야에서 활동하실수 있게되는것이지요.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요새는 한쪽업계에서만 일하기엔 정말 어려운 세상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수익을 창출하지 않으면 먹고 살기 힘든세상인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카티아(CATIA)가 현재 수요가 정말없는데다가 고용쪽 블루칩이라고 하니 제개인적으로 정말 강추합니다.

 

가르치는 교육기관에 대해서는 국비지원도 하고있는 실정이니 검색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셔서 자기 지역에 맞게 교육장소 및 일정에 관련하여 알아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것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있는 저이기도 하지만 이것만큼은 정말 끌리는데요. 저도 한번 제 집근처에 관련된 기술을 가르쳐 주는곳이 있는지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교육을 직접한번 받고나서 더욱더 정밀하게 파헤쳐본뒤 추가 리뷰를 남기도록하겠습니다.

 

우선은 여기까지가 현재 제가 조사한것을 기반으로한 느낀점에 대해서 서술을 했는데요.

 

캐드를 배우시는 분들 혹은 이미 배우셔서 사용하고 계시는분들에게는 전 무조건 이것을 배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시대는 변하고 있죠. 그만큼 필요한 관련 기술들도 변합니다. 그에따라서 기업에서 원하는것들도 변하고 바뀌게 되죠. 저희들이 기업사장 이나 대표가 아닌이상 저희들은 해당 수요에 맞춰서 계속 변화해야 합니다. 배움에 있어서는 끝이 없다고 하죠. 현실또한 그렇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제 객관적인 주장으로는 더이상 학력위주의 사회가 아닙니다. 실질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사람, 업무에 있어서 얼만큼 진행할수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 재량이 있는지에 대한 실무위주의 채용이 이루어 지고 있는실정입니다. 더이상 대학교 간판이 모든것을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물론 이런것에 대해서는 부모님들이 자식들 교육에 있어서 한때 자신이 느꼇던 사회기준으로써 그렇게 하라고 했지만 시대가 빠르게 흐르면서 요구사항이 변했죠.

 

자, 이것으로 3D모델링 프로그램인 카티아(CATIA)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하루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