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은이, 늘풍요로움 "구글애드센스로 돈벌기"

생활정보

by 아샤로그 2017. 4. 10. 15:24

본문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계기에 대해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작년부터 온라인을 통해서 돈을버는것에 관심이 많아지기 시작하는때였습니다. 그런 온라인 카테고리를 모두 포괄해서 온라인 마케팅이라고 부르는데, 알고있는 지식은 거의 없다보니 이곳저곳 둘러보면서 관련된 유료강의를 들으러 다니고 책을 구입할때였죠. 처음에는 제휴마케팅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제휴마케팅 유료강의를 들으면서 관련된 정보를 습득하고 있었을때였죠. 6개월 전까지만해도 마냥 온라인 마케팅 카페를 찾아서 둘러보다가 애드센스라는 정보를 듣게 됩니다. 이는 그 어떤 자본도 없이 블로그에 글만쓰는것만으로 혹은, 유투브에 관련된 동영상 콘텐츠를 기재하면서 같이 광고배너나 광고영상을 올리게 되면 그것을 보는 사람들 혹은 클릭을 하는사람들을 통해서 게시자에게 돈이 들어가는 플랫폼이였죠. 온라인 마케팅에 관해 오직 제휴마케팅 즉, 어필리에이트(AFFILIATE) 마케팅만 알고있었던 저는 애드센스에 눈독을 들이기 시작하던 때였죠.

 

애초부터 온라인 마케팅이라고 한다면 카테고리가 정말 다양합니다. 이 분야로 전업 혹은 투잡을 생각하고 계시는분들이라면 광고 전문용어인 CPA,CPI,CPM,CPC 등등 다양한 광고업계의 단어를 알고계시죠. 이는 각각 다양한 형태의 광고수익을 말하며 그중 구글 애드센스는 바로 CPC(cost per click), 즉 클릭수 마다 과금이 되는형태의 광고를 관할하고있습니다. 어디까지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과금받는 유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린것이지만 위 과금형태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있는 방식입니다.

 

자, 다시 제가 눈독을 들이게된 얘기로 돌아가서, 저는 블로그라면 쳐다도 안보던 사람이었습니다. 인정할건 인정해야겠죠, 그러다가 관련된 서적을 찾게 되고 블로그를 통한 광고수익을 얻을수가 있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정반대인 외화를 벌어들일수 있는 형태의 수익형 블로그를 말이죠. 그어떤 자본조차도 들어가지를 않으며 비록 초기에는 블로그 운영에 관해 고생을 좀할것이고 몇개월간은 수익이 거의 제로에 가깝다는것을 알고 시작했습니다. 대부분 모든분들이 이것을 듣고 실망을 하시지만 저는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이것에 대한 메카니즘을 이해하기 시작했고, 결국엔 나중에 이것이 거의 연금과 같은 수익을 제게 안겨줄거라 생각을하여 바로 착수하기 시작했습니다.

 

시작은 간단했습니다, 바로 관련된 서적을 구입하는 것이였죠. 저는 개인적으로 책을 구매할때 항상 그 책안에 있는 목차를 봅니다. 그리고 책을 구매를 하죠, 아무것도 모르는 문외한인 저에게 필수적으로 들어가 있어야할 정보가 들어가 있어야 했기에 저는 세심하게 들여다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책 한권을 발견하게 되었죠. 제가 관련된 기술서적을 고를때 가장먼저 보는것은 작가님의 소개, 그리고 본론으로 들어가기전에 서술하는 프롤로그 입니다. 그리고 글 시작점에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메일을 보내달라는 글귀에 바로 꽂혀서 이책을 구매하였습니다 (쿡쿡 실수하신겁니다 지은이님).

 

하지만 책을 세심하게 본뒤 구매한것과는 다르게 2주정도 이책을 그냥 방치해뒀었습니다. 의지력이 약한터라 노는데 정신이 팔려있었던겁니다. 정신줄을 놓은 상태로 놀다가 어느 한순간 또한번 충동적으로 이책을 들고 읽기시작했습니다. 시작을 하기 위해서죠.

 

 

바로 이 책입니다. 늘풍요로움님이 지으시고, 저는 이틀 걸려서 이책을 완독했죠. 제가 왜 이렇게 느리게 읽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저는 글귀,문장 하나하나 꼼꼼하게 읽는 성격이라 꽤나 오래걸립니다. 물론 블로그를 시작한 지금에도 이책은 계속해서 반복 완독을 하면서 까먹었던 기술들을 꾸준히 익혀나가고 있습니다. 카페나 마케팅 커뮤니티 같은데 보면 이책을 많이 추천하는데 가만히 보고있으면 "한시간 만에 재밌어서 다 읽었습니다" 라고 하는데 저는 엄청놀랐습니다. 그분들은 천재 이신가 봅니다 쌩판 아무것도 모르시는분이 한시간만에 이책을 완독하고 습득하셨다니 말이에요.

 

제가 책에있는 목차같은것은 공개를 하지 못하지만, 구글애드센스 관련해서 시작을 하려고 하시는분이 있다면 이책을 한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다른것은 몰라도 책고르는것에 있어서 가장 까다로운 저이니 만큼, 구글애드센스에대해 아무것도 모르시고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책을 우선 구매하여 정독하시기를 추천 드리고 싶네요. 이것말고도 다른 관련된 책을 한권 샀었습니다. 하지만 그곳에서는 신빙성이 떨어지는 공략을 올려놔서 그책대로 따라했다가 결국에는 저품질 블로그에 걸려버렸고, 블로그를 새로하나 다시 파서 이책에서 서술한대로 하고있는 실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했었는데 그곳은 깔끔하게 접고 티스토리 블로그로 넘어와버렸죠, 정말 가슴아팠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제 생활비를 제공해주던 블로그였는데 말이에요.

 

이책은 구글애드센스에 대하여 필요한것들을 대부분 구성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알아야 할것들을 포함하여 포스팅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를 말이죠. 추가로 깨알팁도 몇개 서술되어있으며 기본적으로 조심해야 할것까지 아주 세밀하게 서술되어 있었고 제가 전에 읽었던 책에서 하면좋다라는 말을 이책에서는 하지말라고 서술을 해뒀습니다. 결론적으로 애드센스에 관련해 두개의 책을 읽어 보았지만 이쪽이 진짜였단 말이되는거죠. 저는 입에 발린말들이나 글귀들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정말 현실적이고 실제로도 써먹을수있는 것들을 서술해놓은것들을 좋아하는 편이죠. 다들 그러잔아요 무엇이든 달콤하면 몸에 안좋은거라고요.

 

그리고, 제가 이 책을 구매하게된 결정적인 계기인!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메일을 보내달라던 지은이님에 말씀에 지금껏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두번정도의 메일을 보냈던것 같습니다. 시간은 몇일 걸렸지만 답장도 잘 보내주셨고 아직도 지금 포스팅을 하고 있는 이 블로그는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지 못하였지만 꾸준하게 계속 포스팅을 해서 언젠가는 애드고시가 통과할수있게 되는날만을 학수고대 하고있는 실정입니다.

 

애드센스를 진행함에 있어서 저는 우선 이책으로 시작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재까지 필요한 모든것을 서술해놨으며 지은이 님께서는 필요한 추가적인 질문에 메일을 보내면 충실하 답변도 해주시기 때문에 앞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데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현재는 구글 애드센스 관련해서 유료강의가 있는 실정입니다. 금액은 어마어마 합니다 최소 33만원에서 55만원 까지 받는 분들도 계신데 잘가르친다는 강사한테 가봤지만 그내용은 결국 이 책안에 죄다 들어있는 내용이었습니다. 수십만원에 달하는 강의비 낼바에여 만원남짓하는 이책이 훨씬더 싸게 먹힌다는겁니다. 아직까지 낸 55만원의 강의비가 아까워서 바들바들대고 있는 실정입니다 ㅎㅎ.

 

저는 무엇이든 후기에 대해서는 냉정하게 판단해서 서술합니다. 이글을 보시고 "뭐야 광고야?"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그전에 이미 또다른 관련 서적을 구매하였고 수십만원에 달하는 유료강의에도 참석하여 강의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세가지를 비교해본 결과 제입장에서 제일 나은것들 판단하여 포스팅을 합니다. 만원 남짓하는 책에 필요한 거의모든 기술이 서술되어 있는데다가 지은이께서 메일만 보내면 따로 답장을 통하여 틈틈히 도움을 주신다면 수십만원 강의나 이외 다른 책들보다는 훨씬더 괜찮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또한 강의에서 제대로 가르쳐주지 못해서 막혔던 부분, 그리고 기존책에서 잘못 가르쳐줬던 모든 부분들을 이책에서 배웠고 교정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ㅇㅅㅇ, 구글애드센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다 하시는분들은 이책을 구매해서 한번 꼼꼼히 읽어보시는게 어떨까요?

 

모두들 즐거운하루 되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