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x 무료 로고제작사이트라고 말장난하는 대담함.

생활정보/어플,IT정보

by 아샤로그 2020. 10. 12. 14:34

본문

최근에 유튜브로 취미영상들을 둘러보면서 한 광고를 접하게 되었다.

Wix 라는 로고를 무료로 제작해주는 사이트인데 이것에 대해 많은 흥미를 느껴 한번 회원가입을 해보고 이용을 해보기로 했다. 참으로 신기하게도 내가 원하는 컨셉을 자동적으로 매칭을 시켜주는 시스템인데 나에게 컨셉관련해서 질문을 한다음 거기에 컨셉과 단어를 집어넣기만 하면 그림과 함께 글씨체를 자동적으로 매칭해서 디자인을 해주는 플랫폼이다.

 

때마침 나도 관련 로고디자인도 필요했고 지금 당장 필요가 없더라도 한번 만들어두면 언젠가는 써먹을데가 있겠다 싶어서 한번 제작을 해봤는데 이렇게 이용해본 후기는 참으로 어이가 없었다.

우선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잘뽑혔다. 하지만 다운로드에서 유료다.....

 

그래.... 그랬지... 로고 "제작"을 무료로 해준다고 했지 다운로드까지는 무료라고 한적이 없다....

 

참 가만히 보다보면 허탈한 웃음만 계속나오게 만드는 말장난이다. 어린애들이나 할것같은 수준의 말장난을 이렇게 아무렇지도 않게 하는거 보면 어쩌면 이런방법이 통하는가 보다.

행동경제학으로 따르면 이런식으로 구매전환을 일으키는 방법은 정말 신박한 방법이지만, 그냥 있는그대로 보자면 그냥 이용자를 기만하는것 아닌가? 업체내부에서는 이런식으로 구매전환 시키려는 참신함은 가지고있지만 해당 플랫폼을 이용한 정직한 수익화를 구상할수있는 인력은 없는것인가?

 

가만히 보고있다가 이런 참신한 구매전환 방법에 웃기기도 하면서도 또한편으로는 내가 당했구나라는 생각에 분하기도 하다. 내가 아직도 사회를 덜알고 있나보다. 어쩌면 현재 우리가 살고있는 이 사회는 우리가 생각한만큼 거창한것들로

이루어 진것이 아닐수도 있겠다. 작은것들이 뭉쳐서 삶을 형성한다고 했던가,이런 소소한 전략들이 깨알같이 수익을 불러 일으키고 있을것에 또다른 혜안을 얻는계기가 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