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세먼지 측정기, 황사대비!

생활정보

by 아샤로그 2017. 3. 29. 03:19

본문

이번달 들어 황사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있죠?

미세먼지에 대한 문제가 또다시 부각되고 있는 시즌이네요. 정말 지긋지긋 하시죠?

하지만 어쩔수없이 이 미세먼지를 통제 해야할수밖에없습니다 저희들은 에효...

요즘들어 황사대비에 많은 신경을 쓰고 계시는분들이 보입니다. 요즘들어 황사가 심한 이슈가 되어가고 있는만큼 그만한 대비책들이 많이들 제시가 되었더라구요.

 

우선은 미세먼지라 함은 좋든 싫든 항상 저희들 주위에 있습니다. 특별한 시즌이 다가오면 유난히 기승을 부리니 문제지만요...

하지만 그런것들을 대비해서 미리 측정을 할수있는 미세먼지 측정기가 나왔네요!.

 

저도 처음에 들을때는 정말 신기했어요 뉴스나 다큐멘터리에서나 가끔씩 고개를 빼꼼 내밀던 그 측정기를 이젠 상업화가 되어 저희들도 구매를 할수있단 사실을요! 더군다나 미세먼지 속에 끼어서 날라들어오는 초 미세 먼지는 1급 발암물질이라고 하죠.

저희 한국인들의 심근경색 2위 바로위에 1위인 암!, 암의 발병원인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젠 초미세먼지에 의한 암발병 상황도 멀지 않은 미래에 닥칠것 같은 불안 감이 드네요 ㅇㅅㅇ;;.

 

 

 

저것이 바로 미세먼지 측정기 라는거에요!. 사진으로 보시면 이것이 과연 얼마 만큼의 크기 인가를 가늠하지 못하실거에요. 실제 크기는 손하나에 쏙들어갈 만큼 크기 랍니다! 많은분들이 요즘들어 관심을 많이 가지기 시작한 이 측정기는 이제는 아무 검색포털에서나 미세먼지 측정기라고 치시면 꽤나 많은 종류의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하나 같이 보시면 다들 앙증맞고 너무 귀엽게 생겨서 하나쯤은 사두고 싶단 생각이 들거에요!.

 

하지만 이런 측정기의 산업화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께서 그닥 관심을 가지지 않는 이유가 있어요. 제일 크게 생각하시는게 하나 있는데. "에이.. 그래도 중국 황사 건너올때 빼곤 그닥 쓸모 없는거 아니야?", "저거 중국에서 건너올때 빼곤 어디다가 쓰나?" 라고 많이들 의문을 가지시기 때문이더라구요. 하지만 이것은 정말 잘못된 생각이라는걸 말씀 드리고 싶네요. 실제로 저희 한국에 미세먼지가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것은 중국에서 건너온 황사때부터 였엇죠. 하지만 과학적인 측면으로 다가가 보자면 미세먼지의 원인은 황사 하나에만 있는것이 아니에요.

 

저희 한국사람들 고기 참 좋아합니다. 고깃집 식당들도 참많죠. 하지만 그거 아세요 ? 고기 구울때도 초미세먼지가 방출된다는것을 ?. 그양은 상상을 초월할 수준이라고 하더라구요. 또한 중년 어른들의 여가생활중에 하나인 스크린 골프에서도 엄청난 미세 먼지가 방출된다고 해요.

그밖에도 대기중에 떠다니는 석탄 석유태운 남은 성분들, 공장, 자동차 등등 이런데서도 엄청난양의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가 배출이 된다고 하네요.

 

자, 이제 미세먼지 측정기의 필요성에 대해서 어느정도 감이 오시나요? 많은 분들이 착각하고 계시는 미세먼지 발생원인에 대해서 잠깐 알아 보았는데요. 미세먼지로 오는 질병에 대해서는 호흡기 관련 질병이 올수있어요. 성인들이야 어느정도 버틴다고는 하지만(계속 나빠지는거지만...;;) 어린아이들 같은 경우는 호흡기 관련 질병에 훨씬더 취약합니다! 이점을 항상 명심하시길 바랄게요!.

 

현재 미세먼지 측정기는 여러 사업체에서 제작이 되고 있어요 굳이제가 이포스팅을 통해 밝히지 않아도 어지간한 검색 포털 사이트에 게시만 하시면 문제없이 찾을수 있어요.

 

밖에나가도 나오는 미세먼지지만 집에서도 발생되는 미세먼지량또한 절대 무시하면 안되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고기 구워서나오는 미세먼지 또한 엄청나지만 우리들이 흔히 먹는음식인 생선을 구울때도,진공청소기로 청소를할때도 나오는 미세먼지는 엄청나다고 하네요

그러니 한번쯤은 미세먼지 측정기를 구매하셔서 사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필자인 저도 지금 하나 구매해서 잘쓰고 있답니다 ^^. 측정기를 이용하여 미세먼지가 많다 싶으면 외부 상쾌한 날을 골라서 집안 창문 다열어놓고 환기를 시키곤 해요, 그리고 공기청정기 한번돌리고 ㅎㅎ.

 

 

가정용으로 나오는 미세먼지 측정기는 대부분 앙증맞은 사이즈를 자랑하고 있답니다 ^^. 손에 예전에 들고 다니던 앙증맞은 2G 핸드폰 수준이라고 보시면 될것같아요. 앞으로 황사는 계속될것이고 미세먼지는 계속유입이 될것이기 때문에 저희들은 피할수가 없다면, 한번쯤은 미세먼지 측정기 구매를 통한 측정으로 황사에 대비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제가 개인적으로 봤을때는 상황이 나빠지면 나빠졋지 좋아질것 같지는 안네요 ㅎㅎ;;. 위에 보이시는 측정기는 x 사의 미세먼지 측정기입니다 ^^. 하지만 굳이 저것이 아니더라도 여러 사업체에서 다양한 측정기가 발행 되고있으니 검색포탈에서 한번 쳐보시고 맘에드는 디자인을 선택하시는게 바람직할듯 해요. 전 개인적으로 측정기를 산 이유가 있어요. 왜냐 하면 특히 입자가 매우 작은 초 미세먼지는 우리 머리카락의 약 1/20~1/30 정도라고 하고 그 영향은 폐와 기관지는 물론 뇌 깊숙한곳까지 침투 한다고 하더라구요 ㅎㄷㄷ;;.
미국에 있는 환경보호청 에서는 미세먼지는 폐에 깊숙히 침투하여 여러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고 폐암 발생률뿐만 아니라 심혈관계 뇌졸중 같은 병의 발병을 증가시키고 수명 또한 단축시킬 수 있다고 발표했다네요.
또한 목구멍이나 코 점막을 통과한 후 뇌에 도달하여 노년층의 인지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으며, 임산부의 경우 높은 농도의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자폐아를 출산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전 지금 싱글이고 언젠가 결혼도 하겠지만(에혀 연애를 해야 결혼을하지...) 미래에 태어날 아이들을 위하여 지금 부터 제자신을 관리를 시작해야 할것같네요. 제가 이런식으로 철저한 관리를 하게 되면 그것은 곧 제 미래에 생길 가족을에게도 분명히 좋은것이겠죠?

 

자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부터 이러한 방법을 동원하여 자신의 건강을 지키고 또한 가족이 있으시다면 이런것또한 세세하게 신경 써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시길 바랄게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